메뉴 건너뛰기

교회 소개

버클리 새교회는...

 

 

버클리 새교회는 캘리포니아 UC 버클리(Berkeley) 근교의 알바니(Albany)시에 위치한 영어회중 알바니 연합감리교회(Albany United Methodist Church)에 소속된 한인교회입니다. 알바니 연합감리교회의 담임목사 박상일 목사와 몇몇 사역자들 및 성도들이 주변의 한인선교를 위해 2012년 7월 처음 교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한인교회를 시작한 것은 수많은 교회 중 또 하나의 교회가 되고자 한 것이 아닙니다. 이 땅에 교회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제자들의 초심으로 돌아가 새마음과 새 다짐으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인이 되시는 교회의 모델을 꿈꾸며 새로운 공동체를 시작한 것입니다.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최고의 권위로 여기며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부여하여 주신 이성과 양심 및 이 시대를 살아가며 터득한 우리의 보편적 상식에 기초한 교회 운영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교회는 교회 안의 잘못된 권위주의를 지양하고, 모든 사람이 배움이나 사회 경제 문화 및 인종적 배경을 넘어서 환영 받고, 특별히 사회에서 소외 받는 분들이 환영 받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종 된 자의 자세로 서로를 섬기며 교회 안과 밖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믿음을 실천하기를 원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복음의 비밀과 우리가 체험한 하나님의 나라안의 자유와 기쁨, 풍성한 생명력이 우리 속에서부터 흘러 넘쳐, 우리 자신들의 주변은 물론 이웃과 땅끝까지 변화의 힘으로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버클리 새교회가 속해 있는 알바니 연합감리교회는 구성원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다언어 다인종 회중입니다. 저마다 다양한 언어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크리스천들이 모여서 예배드리고 매 주일 예배 후 점심식사를 나누는 작은 공동체입니다. 버클리 새교회의 주일 예배는 1시 반이며, 금요일 저녁 7시 반에 금요기도회를 갖습니다. 매주 주일 알바니 연합감리교회의 영어예배에도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예배 후 갖는 점심 식사시간 (11:30AM - 12:30PM)에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면예배에 오실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매주 1시 반 예배를 본 교회 웹페이지 (www.berkeleynewchurch.org)를 통해 동영상 실시간 예배로 중계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berkeleynewchurch2012.gmail)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로